2008. 6. 16. 18:55ㆍLearning English/Essay
@ 리스닝 교재
1. 기본구문 테이프로 영어듣기(이채)
-기본구문 연두라 통용되네요. 리스닝에 자신감이 없거나 막막하신 분들에게는 꼭 정복하시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. 토익 초보자의 경우 토마토, 이어 등 문제를 풀기 앞서 기본구문을 뽀개면 리스닝에 큰 효과를 볼 수 있고, 에코잉과 쉐도잉을 통해 말문을 터 회화 능력도 겸비할 수 있음.
2. 이어오브더토익(넥서스) OR 토마토(능률영어사)
-토마토나 이어 중 하나만 골라, 그것만 열심히 반복해 풀어도 고득점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. 전 이어로 공부했는데 리스닝 교재에 있어 토마토보다 이어가 낫다는 의견에 공감합니다.
(※ 리스닝 교재는 위 언급한 교재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. 기본구문 테이프 연두색을 뽀갰는데 빨간색 토익확장편 기본 L/C도 봐야 하느냐는 질문에는 자가진단을 통해 스스로 결정하시라고 하고 싶네요. 팟별 핵심 토익구문들로 귀를 뚫어야 할 필요를 느끼거나 유독 약한 팟이 애를 먹일 경우에 기본 L/C가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.)
@ 리딩 교재
리딩은 리스닝과는 좀 달라 딱 몇 개의 교재로 정복할 수 있다고 하기는 어렵네요. 제 경우는 독해는 문제집에만 의존하지 않고 영자신문이나 시사잡지, 인터넷 영어 사이트를 닥치는 대로 봤습니다.
1. 영자신문
-가능한 하루도 거르지 않고 꾸준히 매일 읽는 게 중요합니다.
2. 문법- 그래머 인 유즈
-처음엔 원서라는 부담감이 느껴지시는 분이 있을 수 있는데 자세히 파고들면 아주 어렵지는 않습니다. 단계별로 있으니 수준에 맞춰 공부하세요.
3. 토마토 리딩, 아이오브더토익, 터미네이터, 김대균의 팟별 시리즈
-토마토와 아이를 주교재로 보시면서 특히 많이 틀리는 부분은 그것만 집중적으로 다룬 나머지 교재로 보강을 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. 리딩의 경우는 가급적 토마토와 아이를 다 보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.
더 자세한것은 다음까페에서 전문적인 토익까페에서 조언 받아보세요..
자료도 많구 도움을 많이 받으실꺼라 생각합니다.
제가 추천하는 까페는요..토익 900을 위해라는까펜데..->http://cafe.daum.net/4toeic
다음에서 가장 회원수도 많으며 인지도가 높습니다.
그럼 열심히 공부하시구여..감기 조심하세요~!!